요새는 JRE가 무진장 빨라져서 큰 이펙트는 없겠지만, jdk 1.6인 mustang에 splash-screen 기능이 들어갔다. 확 JMSN에 Splash screen만 넣어서 릴리즈 해버릴까보다 -_-;
이 글은 Sun 아티클 기반으로 작성된 것이며, 원문은 여기서 읽어볼 수 있다.
Splash 화면은 프로그램이 시작되고 있다는 것을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피드백하는 것이 목적이지만, 자바는.. JVM도 띄워야하고.. swing, awt 클래스 라이브러리도 올려야하고.. 여러가지 라이브러리를 올린 다음에야 삐질삐질 Splash 화면이 나오는데 이러면 그다지 의미가 없지 않은가! (번역만 해놓는것 같은 기분이 ㅡㅡ)
그러나 Mustang에서의 Splash 화면은 JVM이 초기화도 되기전에 보여질 수 있다!
java -splash:melong.gif AppMain
아니면 Manifest 파일에 SplashScreen-Image: 어쩌구.png 해도 된단다. 이렇게 하면 Splash 화면이 짠~ 하고 뜬 다음에, 개발자가 만든 첫번째 Window 가 뜨는 순간 사라진다.
물론 재미없는 이미지 한장짜리 Splash 화면은 매우 지루하고 지겨울수 있다. 이를 위해 java.awt.SplashScreen 클래스를 이용하여 동적으로 Loading 프로그래스바를 그려줄수도 있다. 와아아 이렇게 편할수가!
http://download.java.net/jdk6/docs/api/java/awt/SplashScreen.html
자세한 것은 위의 SplashScreen apidoc 을 보거나 Sun의 아티클을 참조하면 된다.
Continue Reading
Discover more thoughts and insights
JSmooth 0.9.8-2 한글화
Java 프로그램을 EXE로 만들어주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인 JSmooth 0.9.8-2를 한글화했다. 번역한 Text 리소스는 대략 65개 안팎에 skeleton 2개 xml 파일 부분만을 수정했다. 이 외에도
데스크탑, 윈도우즈 복귀
Gentoo Linux 를 사용한지 거의 2개월만에, 데스크탑에 Windows 2000 을 설치했다. 설치하게 된 이유는.. 모바일 개발을 하기 위해서이다. 그렇다. 2개월간 난 핸드폰 소프트웨어 개발을 한 번도
Spring framework을 공부하며: 무엇을 dependency로 규정해야 할까?
도대체 이제서야 Spring 을 공부하는 이유가 뭡니까? 런던에 도착한지 7주가 되어 갑니다. 아무리 본인의 취업의지가 희박하여 취업활동을 거의 진행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7주 정도가 지나면, 월 고정 지출금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