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셈블리와 리버스 엔지니어링 관련하여 학습중이다. 궁극적으로 하고자하는 것은 디스어셈블 된 코드를 올바르게 읽고 이해한 후, 이것을 C코드로 옮겨보고 컴파일한 것을 다시 디스어셈블하여 정확히 이해했는지 테스트하는 것! 결국 완벽히 해당 Binary를 개발한 사람의 의도를 완전히 이해하여 다른 언어로 옮기는 것이다.
Programming Ground Up을 읽은 후, 계속 이곳저곳 떠돌고 있고 지금은 Introduction to Reverse Engineering Software의 Chapter 6인 Understanding Assembly를 읽고 있다.
이 삽질의 끝은 어디인가 부르르 -_-
Comments
1 thoughts shared
Continue Reading
Discover more thoughts and insights
Moral Self-Licensing
서문 나는 디아블로 3 악사 유저다. 유럽서버에서 외롭게 솔플하는 내게 불지옥 Act 2 는 힘들다. 절제가 부족해서 죽는 경우가 잦다. 절제.. 절제.. 잉여력을 발휘하여 아마존에서 discipline 으로
Read more
JSR-45 보는중
JSR-45 Debugging Other Languages 를 보고 똑딱똑딱 구현해보는중이다. 목적은 SMAP 파일 디코드하기 -ㅅ- JSP 디버깅을 위한 stacktrace에 난 이렇게 보고 싶지 이렇게
Read more
외주 프로젝트의 배신과 깨달음
6월 말부터 외주하던 그 가로수길 망할 회사는 추석날 당일 새벽에 미팅을 하다 대표가 갑자기 태도를 180도 바꾸며 돌변하고 공동대표라는 멍청한 인간은 미팅 중에 아무말 없이 일어나서 문 쾅 닫고 나가질 않나 아주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