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 3.0 리버스엔지니어링 중 -_-
네이트온은 인증에 DES를 사용하는데, 이쁘게도 DESUtil.dll 을 따로 떼어놨다. exports 된 함수는 딱 4개, encodeNate, encodeNate_key, decodeNate, decodeNate_key.
DES Key가 define되어있지 않을 때 디폴트로 사용할 함수들이 _key 가 없는 함수들이다. 디스어셈블러가 Default Key를 찾아주었다. rue3lso9 랜다 ㅎㅎ
프로토콜을 보다보니 MSN과 많이 흡사하다. 귀엽게 봐줘야지.
Comments
11 thoughts shared
pistos
오옷! 멋져~ 그럼 이제 네이트온 클론도 만들어지는것인가~
나도 끼워줘~
xhoto
나두 ㅋㅋㅋ
아흐 key는 찾았지만 일반적인 DES와는 차이가 있어서 인증부분에서 막혀있어요
Key size가 8바이트라는 것도 같고,
프로토콜상에서도 AUTH 방식이 DES라고 쓰지만
Block encrypt가 짬뽕되어있는데..
추측 리버스에는 한계가 와서.. 어셈보는중이지요
200라인만 c코드로 옮겨노면 대는데 어흑 어려워;
윤종현
으흐흐.. 그냥 DES가 아님. 3DES라고 추측되네요. ^^
rath
흐흐 3DES는 키 3개가 필요하잖아요~ =3
윤종현
앗, 그래요? ㅋㅋ 나두 디스어셈블 해봐야징.
.text:10003250 public decodeNate .text:10003250 decodeNate proc near .text:10003250 .text:10003250 arg_0 = dword ptr 4 .text:10003250 arg_4 = dword ptr 8 .text:10003250 .text:10003250 mov eax, [esp+arg_0] .text:10003254 mov ecx, [esp+arg_4] .text:10003258 push eax .text:10003259 push offset aRue3lso9 ; "rue3lso9" .text:1000325E push ecx .text:1000325F call sub_10002EF0 .text:10003264 add esp, 0Ch .text:10003267 retn .text:10003267 decodeNate endp
키는 확실히 저거 1개네요. 문자열로 박아 놓다니.. ^^
주말에 삽질 좀 해 보고 결과를.. -_-;;
rath
흐흐 저도 IDA Pro 쓰는데
윤종현
최강의 디스어셈블러. ㅎㅎ
ㅎㅎ DESUtil.dll을 직접 링크해서 날려보았는데, DES를 그대로 쓰는게 맞네요. 대신 파라미터 encodeNate로 넘겨진 파라미터 자체가 약간 가공되어있는듯 해요.
encodeNate는 DES crypt랑 완전히 동일해요
Continue Reading
Discover more thoughts and insights
노다메 칸타빌레를 보고
퍼키님의 추천으로 일본 드라마인 노다메 칸타빌레를 봤습니다. 노다메~ 아이고 완전 귀엽네요~ ㅎㅎ 이런 여자 어디 없나요? >.< 그나저나 노다메를 보다보니 클래식, 그 중에서도 명곡집 곡보다는 소나타
Resin 3.0.18의 PHP 5 Cleanroom 구현 Quercus
http://wiki.caucho.com/Quercus Caucho가 자바로 클린룸 형태의 PHP 5를 구현했다! 비록 내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블로그인 Soojung을 바로 포팅하는데는 실패했지만, 기본적인
기분 좋은 하루의 끝은 맥주로 쾅쾅!
아침에 유난히 일찍 일어났다. 오전 6시 40분 기상! 뭐하지.. 하다가 계속 피아노 치고 아침부터 어려운 곡 연습하면서 스트레스 받기 싫었는지 쉬운 곡만 열심히 치고, 익숙한 곡은 계속 치고 그러다가 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