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홈피 상단에 랜덤으로 나오는 천여개의 quotes 중 새로고침하면서 지금 내 상태에 도움이 될만한 것들을 옮겨본다.
- 소소한 일들이 쌓이면 그것은 실제보다 더 큰 일처럼 보이게 되며 스트레스는 더욱 커진다
** 나에게 이런 업무를 맡긴 것이 기쁘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나는 지금 일하는 것을 포기하지 않는 한 그 일을 할 수 없다.
미래는 다가오면 맞아야 할 또 다른 지금 이 순간일 뿐이다.
- 그 사람의 성격이 바뀌거나, 달라진다면 이제 더 이상 그 사람이 아닌 것이다.
사람들은 모든 것을 바꾸길 원한다. 하지만 동시에 모든것이 변함없이 지속되기를 원한다.
사랑은 묻는 게 아니라 행동으로 보여주는 거야. 말을 하면 할수록 더 자주 위험과 맞닥뜨리게 돼.
악순환은 계속되어 결국 계획을 완전히 포기하거나 마지막 순간에야 겨우 일을 완성한다. 이러한 과정이 거듭될수록 점점 더 자신감을 잃게 되고 이 과정이 습관화될 위험이 커진다.
이들은 기본적으로 독립적인 사람으로서의 자기정체성이 제대로 확립되어 있지 못하고, 다른 사람들이 자기를 어떻게 생각하는가, 다른 사람이 자기를 좋아해 주고 인정해 주는가에 따라 자기가 어떤 사람이고 어떤 가치가 있는 사람인가가 결정됨을 의미하는 것이다.
-
바쁘고 할 일이 많을수록 영혼이 다시 살아날 수 있게 여유를 갖고 자신을 위한 시간을 내는 게 중요해진다.
-
우리를 피곤하게 하는 것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아니라 제쳐놓은 일이다.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만큼 우리의 활력을 빼앗아가는 것은 없다.
집에서 쉬는 일은 정해진 원칙이 없기 때문에 언제 일어나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가 모두 자신의 의지에 달려있다.
- 방금 전까지 열심히 공부했으니까 이제는 쉴 만한 자격이 있어. (공부를 해야만 쉴 수 있는게 아니라 휴식이 필요하면 쉬어야 된다는 그런)
일과 관련된 상황에서는 타인들에게 상당히 믿을 만하고 근면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주게 된다.
- 심지어는 자신이 원하는 소망이나 정서적 측면까지도 의지적으로 지배하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
먼저 네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봐.
Continue Reading
Discover more thoughts and insights
아침에 힘들지 않게 일어나기 위한 간단한 방법
자기전에 생수를 2컵 정도 마신다. 생리현상 때문에 늦잠자는 일이 없어진다. 물론 완전 피곤한 상태에서 사용하면 중간에 화장실만 다녀오게 되고 다시 바로 잠들 수 있으니 주의. 게다가 피부가 탄력을 찾는 이점이
디버거랑 결별하세요
assertTrue()의 Turn off your step-thru debugger를 보다가 어딘가 옮겨놓고 싶어서, 옮겨봅니다. 상황 나는 디버거 없이는 살 수 없는 초보 프로그래머. 내가 짠 코드에서
안드로이드 코딩하다가 문득
안드로이드가 가끔씩 날 못살게 군다. 친구들끼리는 싸우면서 친해진다고 하지 않았나. 안드로이드랑도 싸울 때마다 조금씩 친해지는 기분. 하지만 요새는 싸울 일이 그다지 생기지 않는다. 나이 먹고 어른이 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