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Live ID Becomes an OpenID Provider
MS의 Windows Live가 OpenID 프로바이더를 제공합니다. 구글앱도 OpenID 프로바이더를 제공하고, 야후도 OpenID 프로바이더를 제공하고.. 뭐 이리 많습니까 -_- 이렇게 프로바이더가 많을 필요가 있나..
암튼 만들어봤습니다. Windows Live 에서 얻은 OpenID는 http://openid.live-int.com/rath 이것입니다. 클릭해보셔도 상관없습니다. 빈 페이지일 뿐이고, 소스보기를 해보면 그저 HEAD 에
가 있을 뿐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주소 확인 메일이 도착했는데, 컨펌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었다는 것. -_-
OpenID 2.0을 제대로 follow up 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어찌된 일인지 sreg를 쓰고 있는 대부분의 사이트들에 대해 아무런 응답도 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오픈아이디 주소가 영~ 안이쁘긴 하지만, 암튼 어디어디에 쓸 수 있을지 확인해보기로 했습니다.
plaxo.com
잘됩니다. OpenID 2.0 에서 sreg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모르겠지만 암튼 이메일 주소를 제대로 가져오지 못하네요. 하여튼 로그인 성공.
myID를 테스트 해봤습니다. myID.net은 프로바이더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컨슈머 역할도 합니다. 그런데.. 로그인 시도를 했더니 500 에러가 났네요.
마찬가지로 '확인할 수 없는 오픈아이디' 라고 나옵니다.
비밀번호 확인 후 500 오류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직접 만든 서비스라 오류 로그를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귓속말은 codesxip의 openid4java 0.9.3을 쓰는데 org.openid4java.message.MessageException: Invalid Key-Value form, colon missing: 이런 오류가 발생하네요. openid4java 0.9.4는 OpenID 2.0도 지원한다고 하니 f/u 해야겠습니다.
오픈아이디 형식을 잘 지켜달라는 javascript alert 창이 뜨며 로그인이 안됩니다.
로그인 후 '일시적인 오류로..' 메시지가 담긴 오류 페이지가 뜹니다. 안타깝네요.
오오! Windows Live OpenID로 로그인도 잘되고 가입도 잘 됩니다. >_< 스프링노트 짱짱!!
대부분의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로그인 직후 '시스템 오류'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RevU
오픈아이디 서버가 인증을 거부했다고 표시합니다.
마지막으로 제 홈피.. 귓속말과 똑같이 openid4java 0.9.3을 쓰고 있어서 그런지 오류는 안나지만.. 어쨌든 verification 오류로 로그인이 안되네요.
이상, Windows Live OpenID 체험기였습니다.
Continue Reading
Discover more thoughts and insights
나르시즘의 끝은 어디인가 - 김광진의 '편지' 보컬 포함
Quercus 삽질 후 디프레스된 기분을 풀어보고자 싸이질도 좀 해주고 초코머핀을 우걱우걱 먹어보았으나 별 효과가 없었다. 몸은 피곤하고, MEConsole 빌드는 여전히 안되고 Hollys 프로젝트는 이런저런
연휴 끝!
연휴가 끝났습니다 -ㅇ- 그리고 지난 토요일인 9월 17일은 저와 제 여자친구가 만난지 200일이 되는 날이였습니다. 좋은 시간 보냈어요~ 믓흥 \*-.- 자 그럼 다시 신나게
끄적임 5 - 미투데이, 지난 한 주, 근황
사이버 강의 틀어놓고 블로그에 포스팅 합니다. 왠만하면 기본적이고 이미 알고 있는 것들도 꼬박꼬박 듣는데, 지금 듣는 강의는 MFC로 직선 그리는 프로그램 만들기와 MySQL 개요를 하고 있어서 그냥 무시하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