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말을 하거나 자신의 글을 쓰면 에너지는 분산된다.
그대가 매우 운이 좋다면, 분산된 에너지가 사람들의 에너지와 합쳐져 아름답게 돌아와 그대의 에너지를 올려줄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그저 사라진다.
화가 났을 때 나 화났다고 말하거나 성질내면서 자신이 화난 이유를 돌려말하지 않고 명확하게 이야기하고나면 스스로 타오른 불은 꺼지게 마련이다.
기분 좋은 일이 있을 때, 사회시스템 속에서 칭찬받고 인정받을 일이여서가 아니라, 정말 내 기분을 좋게 했던 이유를 남들에게 말하고나면 기분 좋은 에너지도 줄어든다.
이것은 개인적인 에너지이다. 이 에너지들의 출입을 잘 관리하는 것이 좋다.
잘 관리할 능력이 없다면 항상 사회적인 말을 하거나 사회적으로 글을 쓰면 된다.
Comments
2 thoughts shared
01
N
neonatas
에너지 총량이 보존된다면 그 에너지들은 전염되있겠군.
Continue Reading
Discover more thoughts and insights
지원서 제출!
Comments 스카리 http://scari.net 2005-10-06T06:20:34.000Z 명함 한장
Read more
JDK 1.5 Update 5 출시
사실 나온지 5일도 지났지만, Update 4 출시당시 블로그를 썼었다는 올가미에 빠져들어 블로그를 쓴다. Java 5 Update 5 가 나왔다. 서버 관리자들은 그다지 교체할 이유가 없을 수도 있겠다. VM
Read more
매일매일 도장 찍기
때는 지난 수요일, 정확히 1주일이 지났네요. 12월 5일이였습니다. 매일매일 도장찍기 란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단순히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주제를 만들고 아래와 같이 매일 매일 도장을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