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날씨가 좋아 기분이 좋은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여름을 대단히 싫어한다)
요새는 하는 일들도 재미있고, 사람들한테 화를 내는 일도 거의 없고 사람들이 도에 맞지 않는 일을 부탁해도 웃으며 처리해주는 나쁜 버릇이 생길만큼 기분이 좋다.
마음에 안드는 상황이나 마음에 안드는 사람이나 내가 배운 세상의 이치에 맞지 않는 사람들도 그려려니 하고 둥글게 살아갈까 한다. 그게 지나치면 다시 기분이 나빠질수도 있겠지만 계절에 따른 조울증이라 생각하고 받아들이려 한다.
아이고 재밌네~~
Continue Reading
Discover more thoughts and insights
스택 기반 시간 관리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초심을 잃게 되는 경우가 많다. 세계 각지에 퍼져있는 정보들에 대한 접근성이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졌기 때문이다. 라고 썼지만 그 근원은 지적 욕심 때문이다. 그런데 지적 욕심을 버릴 생각은
Read more
타자방의 부활을 꿈꾸며
IRC를 즐기다가 문득 '한컴타자연습'에 대해서 들었다. 이게 얼마만에 듣는 단어인가 -ㅠ- 문득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었지만, 데스크탑은 gentoo 이고 노트북과 vmware에는 한컴오피스가
Read more
Null Safety 마이그레이션 열반기
Dart 2.12 null safety 마이그레이션하다가 열반에 오를 지경이다. Null safety 아직도 지원 안 하는 의존성 패키지들이 적지 않고, --no-sound-null-safety 옵션 쓰기는 싫어서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