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의 왕도인 '많이 듣고, 많이 읽고, 많이 쓰고, 많이 말하고'를 수행중인 rath는 문맥과 의미만 파악하는 reading 습관을 견제하기 위해 Going faster slows you down 을 번역하기로 했다.
무언가를 급히 하려고 하면 다른 것들을 자주 까먹곤 합니다. 외출 할 때 목적지 주소를 두번, 세번 체크하는 거라거나 가스 밸브 잠그기, 도시락 싸기, 이런 것들을 까먹게 됩니다. 결국 급하게 움직여서 절약하려고 했던 시간은 온데간데 없고 더 많은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이렇게 까먹은 적이 얼마나 많습니까? 회의에 뭐 빼먹고 가거나, 전화해주기로 했던 거 까먹거나, 창문 닫고 나가는 것이나, 귀가시 우편함 체크 하는 일이라거나..
천천히 하면 시간이 절약 됩니다. 전화 걸기 전에 무슨 말을 할지 한 번 생각해보고, 집을 나서기 전에 빼먹은 게 있는지 한번씩 생각해보고, 아침에 일어나면 그날 하루를 가볍게 계획해보고 오후가 되면 오전에 했던 일들을 리뷰해보고 저녁에는 계획을 다시 정리하세요. 행동에 옮기기 전에 생각을 하세요.
천천히 운전하고, 천천히 걷고, 천천히 말하세요. 그러면 스트레스가 적게 느껴지고 의사소통이 더 잘되어 삑사리가 덜 나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서두르는 것은 보통 더 큰 낭비를 초래하게 됩니다. 빨리 다닐 때 사고가 많이 나지요.
한 번에 하나만 하세요. 그 일을 적절히 끝낼 수 있도록 시간을 확보하세요. 일을 제대로 하기 위한 시간이 없는 사람들은 그 일을 두번 세번 할만한 시간이 있는 사람처럼 보입니다. 느긋하게 하시면 삶을 즐길 시간이 생길겁니다. 속도를 올리면 인생은 후다닥 지나가 버릴 것이고, 나중에 삶에 대해 회상할 수 있는 것들이 적어집니다.
개발자로서의 나는 빠른 프로토타이핑에 자신이 있다. 프로토타입은 덜 똑똑한 관계자들이 미래에 저지를 수 있는 오류들을 방지해주고,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을 견딜 수 없는 사람들을 도와줄 수 있는 좋은 마약이다. 아무튼 프로토타입은 수단이 곧 목적이라 조만간 폐기되어 프로그램의 오류가 발각될 일이 없어지기까지 한다. 타인의 신뢰를 덜 잃기 위한 방법은 급하게 만든 다음 '이것은 프로토타입 입니다' 라고 밝히는 것 정도. '재미삼아 만든겁니다'는 지극히 자기 중심적인 발언이므로 남이 제대로 이해해줄리 만무.
Continue Reading
Discover more thoughts and insights
긴장한 모습을 보이는 것은 얼마나 무례한가
그대와 의사소통하고자 하는 사람이 앞에 서 있다. 그리고 당신은 긴장하고 있다. 나도 사람 앞에서 대단히 긴장하는 편이고, 수줍음 많은 편이다. 그래서 긴장할 수 밖에 없는 이유들, 얼마든지 나열할 수 있고
오사카 근처 득템 후기
10월 3일부터 10월 7일까지 일본 오사카에 관광 다녀왔습니다. 여러가지 아이템들을 모셔왔지만, 우선 마스크 2개를 소개합니다. 제이슨과 스파이더맨 입니다. 스파이더맨의 경우 온몸을 휘감는 것도
yGuard 만세!
문득 쓸만한 Java bytecode Obfuscaor 찾고 싶었다. 99~00년도에 사용하던 SourceGuard는 이제 더이상 4thpass 제품도 아니고, SourceGuard는 GUI 기반이라 영 번거롭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