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에게 관심을 주지 않고 얻어내려는 심보이다.
관심을 주는 것이 가장 비싼 자원이다.
물리적으로 같은 공간을 나눴다거나,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거나, 돈을 많이 투자했다거나, 그전에 공부를 얼마나 많이 했고, 얼마나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고, 얼마나 많은 경험을 했는가와 무관하게
그 대상이 사람이든, 돈이든, 일이든, 성공이든,
관심을 주지 않고 그것을 얻어내기는, 쉽고 어렵고를 떠나서 매우 못된 자세가 아닐 수 없겠다.
- 끝 -
Comments
4 thoughts shared
Continue Reading
Discover more thoughts and insights
가을이 되니 기분이 좋다
단지 날씨가 좋아 기분이 좋은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여름을 대단히 싫어한다) 요새는 하는 일들도 재미있고, 사람들한테 화를 내는 일도 거의 없고 사람들이 도에 맞지 않는 일을 부탁해도 웃으며 처리해주는 나쁜
Read more
핑계입니다. 비겁한겁니다.
베토벤 바이러스 4화에서 좋아하는 부분. Comments 기분째즈 http://givenjazz.tistory.com 2008-09-21T21:52:53.000Z 나도 이부분이 제일 맘에 들더라. 특히
Read more
OpenID 삽질로 몸이 둔해졌음을 다시 한 번 느끼다.
한 6달은 된 거 같다. 해맑게 코딩해 본 적이 언제인지 기억도 나지 않는다. 코딩하는 즐거움으로 먹고 살던 내가 밥을 못먹으니 극심한 우울증에 시달리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 스스로 만들어낸 환영속에 갖힌 것이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