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4시간밖에 못 잤음에도 불구하고 하루 종일 컨디션이 괜찮았다. 그런데 코딩신은 나를 버린 날이다. 오늘 하루쯤은 코딩 안 해도 되겠지.
평소에는 회사 사람들 다 쌩까고 건조하게 일만 하는데 오늘은 뭐랄까, 마음속에 밀린 일도 없고 금요일에 적합한 일(집중 3시간 이내에 완수하여 주말을 안전하게 보낼 만한 일)도 없고 급한 일도 없었다.
나는 대부분의 사람과 대화하는 것을 극혐한다. 극혐할 때 내가 극혐함을 상대에게 숨기는 기술이 없는데 예를 들면 타 팀과 커뮤니케이션을 내가 하고 있으면 상대방이 당황하며 화를 내기도 하고 같은 팀 사람이 다가와서 자기가 처리하겠다고 막기도 한다.
하지만 오늘은 오전 첫 수다 메이트 운이 매우 좋아서 인류에 대한 희망이 일시적으로 올라갔다. 그래서 평소에 들어가지도 않던 미팅에 참석하여 여유 있게 웃기도 하고, 팀 미팅에서도 동료들의 말에 더 기울이며 모두의 의견을 수렴하려는 자세를 가졌다.
평소에는 잘 알고 친한 사람하고도 대화하기를 싫어하는데 오늘은 잘 모르거나 처음 본 사람들과도 대화를 많이 했다. 오늘 사주 봐준 회사 사람들만 12명이다. 칼퇴하고 회사 건물 1층 편의점에 앉아서 오가는.. 한다리 건너 아는 회사 사람들 한 명씩 앉히며 2시간 동안 사주만 봤다. 사람들 다 낚였다. 이제서야 집에 가지만 전혀 지치지 않은 특이한 날이다.
역시 나는 프로그래밍이 적성에 맞지 않는 것 같다.
Continue Reading
Discover more thoughts and insights
Google이 발표한 새로운 시스템 프로그래밍 언어 Go 써보기
구글이 새로운 시스템 프로그래밍 언어인 Go를 발표했습니다. 이것이 무엇인가.. 에 대한 글은 인터넷에 마구마구 퍼져있으니 찾아보시면 되고요, 어제 Google Go를 보고 제가 미투데이에 남겼던 기록들은
생일 그리고 기분 좋은 선물
지난 수요일은 제 생일이였습니다 (H) 한날님의 이 글에 동의하는 저는 미투데이 서비스에 푹 빠져있습니다. 최근에는 급격한 체력악화로 어디에서도 퍼포먼스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만, 이것도 한 때- (씨익) 라고
로컬 AI 모델의 황금기
요새 로컬 모델 돌리는 맛이 참 좋다. 지금 내 최애 로컬 모델은 단연 0528 Qwen3 8b다. 맥북 M2 Max에서도 충분한 속도로 돌아가고 내가 자주 질문하는 내용에 대해 뻘대답하는 케이스가 거의